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투자

P2P 대출 플랫폼, 투게더펀딩 장단점 및 후기(부동산 담보)

by prillen 2020. 4. 12.

P2P 대출 플랫폼, 투게더펀딩 장단점 및 후기(부동산 담보)

 

앞선 렌딧(LENDIT) 포스팅에서 단점인 높은 부실률을 말씀드렸고,

렌딧에서 신용도가 높고 이율이 낮은 채권에 투자하는 대신 다른 대안이 있다고 했습니다.

부동산 담보 P2P 대출 플랫폼 투게더펀딩입니다.

 

투게더펀딩의 메인 상품은 부동산담보대출이구요. 동산과 홈쇼핑 상품도 있습니다.

부동산담보대출 상품만 하신다면 평균 수익률은 위의 데이터보다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담보가 있으니 이율이 낮겠죠.

지금까지 투자된 상품들을 보면 대부분이 아파트입니다.

지금 자동투자 대기중인 상품 정보를 볼까요.(자동투자가 마감된 다음에 일반투자가 오픈됩니다.)

수익률과 모집금액, 약정 대출기간이 나와 있구요.

500만원을 투자했을 때 12개월 후 수익금이 260,142원(세후) 이율 약 5.2%네요. 요즘 은행이자 아시죠...?

담보의 현황 및 건물주 신용 현황도 볼 수 있습니다.

후순위 채권이지만 선순위가 35% 정도 밖에 안되고, 후순위 대출을 해도 57%네요. 부동산 가격이 40% 이상 폭락하지 않는 한 안전하겠네요.

신용등급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것 같구요.

부동산 근저당 설정 관련된 서류들이 어떻게 체크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을 종합해보면,

장점은 부동산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개인 신용 대출의 단점인 부실률을 보완했다는 것이구요.

단점은 그만큼 수익률이 낮은점. 그리고 투자 가능한 상품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입니다. 한번에 몇천만원씩 투자하는 법인 투자자도 꽤 많아서 매일 투자가 오픈되는 시간에 대기를 해야 합니다. 기다려도 자동투자만으로 종료가 되기도 합니다.

자동투자는 최소 금액 단위가 10만원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지역별로 LTV를 달리 하고 싶은데 안되는 것이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댓글0